HOW-TO: 헤어 길이별 고데기 컬링 연출방법

 

HOW-TO: CURLS FOR EVERY HAIR LENGTH

데이트 나잇, 미니 블랙드레스에 글래머러스한 컬링 헤어를 매치해보면 어떨까?

한가지 헤어스타일이 모든 머리에 어울리기 쉽지않지만, 그게 컬링이라면, 머리길이와 상관없이 모두 매력적으로 어울릴 수 있다. 물론, 어떤 컬이 더 잘 어울리는 가는 다른 문제.

이번에는 두 가지 컬링도구를 사용하여
텍스처감이 있는 발랄한 컬 헤어와 부드럽게 늘어지는 로맨틱 웨이브 헤어
– 2가지 서로 다른 데이트 나잇룩을 제시한다.
the ghd Rose Gold Styler and the T3 Twirl 360 Motion-Sensing, Auto-Rotating 1.25” Curling Iron

짧은 길이의 헤어: 텍스처감이 있는 발랄한 플립컬로 섹시하게

st_f_0000995STEP ONE:
헤어에 열보호 미스트를 뿌려 준비. 손으로 구석구석 잘 쓸어주어 충분히 흡수시킨다.

STEP TWO:
정수리 뒷부분 중심부 부터 헤어라인 앞쪽을 향해 1인치씩 잡아  ghd Rose Gold Styler 를 이용해 스타일링 시작!
시작점에서 스타일러로 머리를 잡은 후, 앞으로 살짝 빼면서 스타일러를 180도 돌려준 뒤, 그 상태로 헤어 끝부분까지 쭉 빼주면 부드러운 컬이 완성된다.

STEP THREE:
위 과정을 반복해 전반적으로 컬을 만들어준다. 이때 스타일러를 돌리는 방향을 바꾸어주어 – 얼굴 쪽으로 돌리거나, 얼굴 반대쪽으로 돌리거나를 반복 하는 식 – 컬감이 너무 일정하지 않도록 한다. 한방향으로 컬을 반복하는 것보다 이렇게 교차컬을 넣어주면 훨씬 볼륨감도 좋고 세련되어 보인다.

STEP FOUR:
모든 헤어에 컬을 만들었다면, 머리를 뿌리부터 손으로 흐트러뜨려 자연스럽게 풀어준 다음, 손으로 마구 구겨주자. 이때 손에 살짝 스프레이를 뿌려 구겨주면, 컬 세팅력도 길어지고 발랄한 텍스처가 더욱 잘 연출된다.

 

길이감이 있는 헤어: 흘러내리는 컬의 로맨틱 웨이브로 부드럽게

st_f_0001120_dt_06STEP ONE:
머리를 네 개의 섹션으로 나눈다. 귀 옆 머리 부분부터 일인치 정도씩 T3 Twirl 360 Motion-Sensing, Auto-Rotating 1.25” Curling Iron 를 사용하여 컬을 연출한다.

STEP TWO:
일정한 양의 헤어를 모발 끝부터 기기에 잡아주고 – 이 때 방향은 기기가 가로로 눕도록 잡는다 – “GO” 버튼을 누른다.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천천히 손목을 감아주면 기기의 회전판이 활성화 되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기기가 같이 돌아간다.

STEP THREE:
뿌리까지 감아올라오면 “GO”버튼에서 손을 떼고, 레버를 눌러 헤어를 빼낸다. 이때 헤어를쭉 펴지말고, 가볍게 손위에 놓아주어 핀으로 다시 머리에 고정시켜둔다.

STEP FOUR:
위 단계를 반복해서 전체 모발에 컬을 주고 핀 고정을 한다. 핀 고정을 한 상태에서 모발을 식힌다. 충분히 열을 식혀야 컬 유지가 잘 되기 때문이다. (지금이 메이크업 할 타이밍!)

STEP FIVE:
부드러운 쿠션브러쉬를 사용해서 가볍게 머리를 전체적으로 빗어주어 컬을 자연스럽게 풀어준다. 소프트한 마무리감을 주는 Bumble and bumble Spray de Mode 를 전체적으로 가볍게 뿌려 세팅한다.

 

Screen Shot 2016-02-24 at 3.37.37 PM.png